티스토리 뷰

컴퓨터 비트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비트는 과거 16비트를 시작으로 32비트 그리고 지금의 64비트로 올라왔습니다.


이  16비트, 32비트, 64비트는 PC(컴퓨터)의 데이터처리속도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걸음 폭이 10cm(32비트)라면 20cm(64비트)가 되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7년을 기준으로 생산이 되는 대부분의 PC는 64비트이며 몇 년 전에 구매한 좀 약간 오래된 구형 PC같은 경우에는 32비트일 수 있습니다. 현재는 16비트 PC는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컴퓨터 비트확인을 하는 방법!



컴퓨터 배경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파일탐색기를 실행합니다.



파일탐색기 폴더 프로그램 왼쪽 메뉴란에서 내PC를 찾아주고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속성항목을 클릭하여주세요.



그렇게 속성을 누르면 위처럼 새로운 윈도우 창이 열리게 되면서 내 컴퓨터(PC) 비트확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시스템종류를 보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비트확인 32비트, 64비트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당 속성란에서는 CPU확인, 메모리(RAM)까지 모두 볼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