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집안에서 제 동생의 취업을 응원함과 동시에 고문이 된 것처럼 활발하게 코멘트를 주는 역할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취업을 준비할 때 저도 그랬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자기소개서인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스펙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개인의 역량을 중점적으로 봄으로서 자소서의 역할이 더욱 중시되고 있는데요.
자소서와 이력서의 가장 기본이 기업에서 제시하는 공식을 지키는 것일 텐데요. 예를 들면 글자 수 정도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중요한 자소서 글자수 공백을 포함한 것과 포함하지 않는 것도 큰 차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확하게 신경 쓸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소서 글자수 공백 어떻게 셀까?
첫 번째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위와 같이 검색을 해줍니다.
그럼 검색과 동시에 다른 사이트는 거치지 않고 바로 글자 수를 셀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이 곳에 복사/붙여넣기를 해주시면 자동으로 바로 결과나 나옵니다.
맞춤법 검사기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바로 갈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 후 맞춤법 검사기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글자수가 500자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자소서 글자수 공백 셀 수 있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사람인 글자수세기를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통합검색결과 상단에 바로 연결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들어가 봅니다.
이 사이트에 연결되면 바로 글자수세기를 할 수 있도록 포맷이 갖춰져 있는 데요. 자신의 글을 복사/붙여넣기 글자 수를 확인해줍니다. 혹시나 맞춤법 검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 검사 시작 버튼만 눌러주시면 되니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글을 붙여넣기 한 후 검사 시작까지 눌러준 직후의 결과입니다. 글자 수와 더불어 맞춤법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끔 제공하고 있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는 취업과 관련된 또는 이력서나 자소서에 도움이 될 만한 자료가 꽤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자소서 글자수 공백 세는 방법을 두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얻어지는 결과물은 똑같으니 여러분들께서 더 편리하신 방법을 선택하셔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