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제 무더위가 슬슬 다가오고 있는 요즘, 저는 맥주가 한 잔씩 그렇게 생각이 나더라고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저녁에 집 근처를 산책 겸 슬쩍 돌아보면 가게마다 사람들이 꽉꽉 차있더라고요. 더군다나 대학 축제 시즌까지 겹쳐 평일에도 술자리 하시는 분들을 흔하게 접할 수 있는데요.
술을 많이 못 드시는 분들께는 이런 술자리가 고역이라고 합니다. 저도 일정량 이상을 마시게 되면 꺼리게 되는데 그게 다음날 머리 아픔과 속 쓰림 등등 숙취가 걱정되기 때문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저는 그래서 회식자리나 많이 마시게 되는 날은 다음날을 생각해 술해독에 좋은 음식을 미리 챙겨 먹곤 하는데요. 먹은 날 안 먹은 날이 확실하게 차이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께도 권해드리고자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술해독에 좋은 음식 TOP
1. 꿀
흔히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면 술 먹고 다음 날 아침 꿀물 한잔 들이키는 장면이 필수인데요. 그렇듯 꿀은 누구에게나 익숙하게 술해독에 좋은 음식이라는 인식이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정작 어떠한 이유로 꿀물을 들이키는지는 아시는 분들이 많이 없을 텐데요.
한 번 알아보자면 꿀에는 과당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이 아세트알데히드 라는 숙취의 원인이 되는 성분의 분해를 돕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술로 인해 지친 위장도 달래준다고 합니다.
2. 무
우리가 생각하는 해장국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요소가 저는 바로 무라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단순히 무가 국물의 시원한 맛을 내서 사용하시나 보다 했는데 그 이상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 채소였습니다. 음주를 할시 이뇨작용이 활발히 일어나 목마름 증상과 심하면 탈수증상까지 동반할 수 있는데요.
무에는 수분 함량이 높아 그런 증상들을 해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덧붙여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까지 풍부해 위장까지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3. 달걀
술 자지를 가지기 전에 달걀 하나를 미리 먹고 시작하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위를 보호하는 데 있어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메타닌이라는 성분이 몸에 피로를 풀어 줄 뿐만 아니라 활성 산소까지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른자는 위벽을 부드럽게 감싸줘 미리 드시면 술에 대한 자극에서 보호할 수가 있습니다.
4. 조개류
저는 포스팅을 하기 전에는 조개류가 숙취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었는데요. 술을 마시고 난 후 해독을 담당하는 간 기능을 향상시켜 숙취에 전반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조개류를 어떻게 섭취할까 고민이신 분들은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된장국이나 미역국, 콩나물국 등에도 곁들여 드실 수가 있습니다.
5. 자몽
얼마 전부터 자몽에 대한 인기가 높아져 편의점이나 커피숍을 가도 자몽 주스나 자몽티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보통 숙취에 이온음료를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몽음료 또한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자몽에 포함된 구연산이 간 뿐만이 아닌 피로회복까지 도와준다고 합니다.
읽어보시고 술해독에 좋은 음식 참고하셔서 술자리 다음날 건강 잘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